포항시, 이강덕시장 '연일읍 생지리 생태수로 조성사업' 예정지 현장 점검
포항시, 이강덕시장 '연일읍 생지리 생태수로 조성사업' 예정지 현장 점검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6.09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읍 생지리 일원 생태수로 조성사업 구상계획 설명
지속적인 악취, 해충 등 생활민원 해결책 강구 노력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 이강덕시장은 8일 연일읍 생지리 생태수로 조성사업 예정지를 현장 방문하고 주민들에게600 사업구상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강덕시장 '연일읍 생지리 생태수로 조성사업' 예정지 현장 점검 ⓒ위클리서울/포항시
연일읍생지리생태수로 조감도 ⓒ위클리서울/포항시

이 시장은 이날 지역구 도․시의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일읍 생지리 농업수로를 방문, 현장 점검하고 생태수로 조성사업 구상계획을 설명했다.

연일읍 생지리 농업수로는 우·오수 미분리와 각종 쓰레기 투입으로 악취 및 각종 환경저해로 생활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곳으로, 시는 연일읍 일원 하수관로 정비사업과 연계해 생지리 내 농업수로를 생태수로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환경 및 친수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1차 추경예산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비 1억 원을 편성하고 한국농어촌공사 포항·울릉지사와 사전 협의 완료를 거쳤으며,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 후 2023년 12월까지 연일읍 생지리 일원 농업수로 1km구간을 수생태계 건강성 회복과 자연친화형 친수공간으로 조성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도심하천 복원사업과 발맞춰 주민들의 삶에 자연친화적인 수변공간을 돌려드리겠다”며, “악취 및 해충 등으로 고충을 받는 시민들에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