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부초 ‘2021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프로그램(천연염색으로 인견스카프 만들기) 실시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안동교육청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2021년 6월 17일(목) 본교 과학실에서 2학년 2반 2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프로그램(천연염색으로 인견스카프 만들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프로그램 ⓒ위클리서울/안동교육청
‘2021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프로그램 ⓒ위클리서울/안동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도내 학교들의 신청을 받아 ‘2021 학교로 찾아가는 인성프로그램(천연염색으로 인견스카프 만들기)’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동서부초등학교에서는 2학년 2반 학생들이 선정되어 체험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천연염색을 경험하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가 매우 높았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우리 전통 공예인 천연 염색으로 ‘나만의 예쁜 스카프’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천연 염색을 하면서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느꼈어요.”라며 우리 전통 공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안동서부초 권오추 교장은 “이번 공예체험이 학생들이 우리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 것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