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3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약 8주간 KB증권이 발행한 ETN 전 종목을 대상으로 ‘KB ETN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종목은 KB증권이 발행한 ETN 전 종목(이벤트 기간 중 신규 상장 ETN 포함)으로, 8월 현재 16개 종목이 대상에 포함된다.

‘KB ETN 거래이벤트’는 대상 종목의 거래 금액을 합산하여 일 5천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중 매일 거래금액 상위 10명씩 선정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일별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제세공과금은 KB증권이 부담한다. 이벤트는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을 통해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김호영 Equity본부장은 “금번 이벤트는 KB증권이 구축한 ETN 종목들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준비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투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만족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투자자가 아닌 개인투자자들은 ETN 중 처음으로 레버리지 ETN 상품에 투자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의 사전교육 이수와 기본예탁금이 필요하다.

KB증권은 신규 계좌의 기본 예탁금은 1천만원 이상, 일반 계좌는 등급에 따라 로얄스타, 골드스타, 프리미엄스타 등급은 500만원 이상, 일반 등급은 1천만원 이상으로 필요하다.

ETN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이벤트 관련 상세 설명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투자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영업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키워드
#KB증권 #KB證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