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30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사례회의 ⓒ위클리서울/의성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사례회의 ⓒ위클리서울/의성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는 학대피해 및 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면밀한 관찰 및 조기 발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간 학대 피해아동 정보 공유와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최근 아동학대가 신고·접수된 고위험 가정에 대한 개입과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군청 복지과장을 비롯한 아동학대 업무 관련 공무원과 아동보호 전담요원, 청소년 복지업무 담당자와 통합사례관리사, 의성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의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 사회복지사, 의성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학교 관계자, 경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담당자가 참석하였다.

협의체는 각 기관 간 논의를 통하여 해당 가정에 생계비·생필품 지원, 심리정서치료, 재학대 발생여부 확인을 위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우리사회에 아동학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만큼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건강한 가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바란다” 며 “의성군은 앞으로도 아동학대 피해를 방지하고 피해 아동 보호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의성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