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9일과 10일 생명존중분위기 확산과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밀양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9일과 10일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과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밀양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9일과 10일 생명존중 분위기 확산과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라날은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가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에 제정했으며, 우리나라는 2011년 제정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9월 10일로 지정했다.

밀양시 보건소에서는 9월 10일 당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홍보하면서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대처방안에 대한 리플릿 배포로 자살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진행한 ‘자살예방의 날 OX퀴즈’에도 45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이벤트가 마무리됐으며, 우수 정답자 100명에게는 심리지원 키트가 배부됐다.

천재경 보건소장은 “자살예방은 주변에서 작은 관심을 표현함으로써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