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문체부

[위클리서울=이주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2022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광화문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 일원 등에서 한류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에서는 ‘인투 더-케이(INTO THE-K)’라는 표어 아래 한국문화의 매력을 담은 한류 행성 ‘더-케이(THE-K)’를 탐험하고자 하는 전 세계인들이 환상적인 여정을 떠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한국(케이) 드라마와 케이팝과 인디, 힙합 등 다양한 음악 공연을 비롯해 한국문화의 정수를 담은 행진(퍼레이드)과, 한식, 미용 등 한류 연관 산업도 만날 수 있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이들도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축제 기간에 매일 한국문화축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한국문화축제는 드라마와 케이팝을 양대 축으로 전 세계 팬과 한류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주인공이 되어 한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대중문화뿐 아니라 전통문화, 연관 산업 등 한국문화의 정수를 경험하는 세계적인 한류 축제를 계속 개최해 한류 확산의 구심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