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생활 안정 시책 인정, 재정 인센티브 1억 확보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치솟는 물가를 잡고자 고군분투한 결과가 1억 원의 인센티브로 돌아왔다.

군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5일 고성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고성군

행정안전부에서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급등 추세에 생활 안정을 꾀하고자 243개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물가상승률 △지방물가 안정을 위한 추진실적 △개인서비스요금 안정 추진실적 △물가안정 특수시책 등 6개 지표를 정하고 정량·정성 평가 및 외부전문가 평가 등을 통해 지자체별 그룹별 등급을 매겼으며, 고성군은 상위 10%인 ‘가’ 등급을 부여받았다.

고성군은 올 한해 서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상·하수도 요금 감면, 공공요금 인상 억제,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 및 이용주간 이벤트 추진, 물가안정 간담회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에서는 올 한해 대·내외 상황들로 고물가가 계속되는 난관을 타파하고자 서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며 “행정에서 분주하게 발로 뛰어온 결과를 인정받은 듯해 뿌듯하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고성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