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GPS컵 투어 챔피언십 개최… 국내 최고 MTB 파크 운영

크로스컨트리(XC)경기 / 사진제공: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크로스컨트리(XC)경기 ⓒ위클리서울/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2023 GPS컵 투어 챔피언십 1라운드 대회'가 오는 27일과 28일, 국내 최고 산악스포츠의 메카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개최된다.

GPS컵 대회는 국내 MTB 동호인들의 축제로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매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회 종목은 크로스컨트리올림픽(XCO) 12개부, 크로스컨트리릴레이(XCR), 다운힐(DH) 8개부, 엔듀로(EDR) 6개부까지 4가지 종목이다. 2.6Km에서 5.2km까지 슬로프에 조성된 다이내믹한 종목별 코스를 질주하며 경기를 치르게 될 예정이다.

1라운드 대회에 앞서 20일과 21일에는 본 경기 참가 선수들을 위해 종목별로 시간을 나눠 경기 코스 숙지와 적응을 위한 답사를 진행한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본 대회의 공식 후원사다. 대회 기간 선수와 갤러리들을 위해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쾌적하고 편안한 가족호텔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회 기간 이후에도 대회 코스를 마니아들을 위한 MTB 파크로 조성하여 8월까지 매 주말마다 운영한다.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계자는 “MTB는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최고의 스포츠라고 생각하며, 본 대회의 코스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며, 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