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경남 콘텐츠 페어서 캐릭터 어워즈 우수상 수상
거창군, 경남 콘텐츠 페어서 캐릭터 어워즈 우수상 수상
  • 전두흥 기자
  • 승인 2023.11.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캐릭터 ‘아림·아름’ 현장·온라인서 높은 득표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거창군은 지난 26일 경남도내 대표 캐릭터를 선발하는 ‘제1회 경남 콘텐츠 페어 캐릭터 어워즈’에서 거창군 대표 캐릭터인 ‘아림과 아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1회 경남 콘텐츠 페어 캐릭터 어워즈'에서 거창군 대표 케릭터인 '아림과 아름' 이 우수상 수상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거창군 

이번 대회는 도내 콘텐츠기업 홍보와 함께 도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문화콘텐츠 향유의 장으로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지난 2003년에 만들어진 ‘아림과 아름’은 산자수려한 자연경관, 유서 깊은 역사와 찬란한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더불어 아름답고 늠름하며 거창하다!’는 거창군민의 기상을 함께 나타내고 있는 캐릭터이며, 이날 현장과 온라인 투표에서 높은 인기 득표를 받았다.

그 중 ‘아림’은 거창의 모습이 여인의 눈썹처럼 아름다운 숲과 같다는 데서 유래된 거창의 여인상을 표현하고, ‘아름’은 늠름하고도 멋진 거창의 남성으로 전진과 도약을 의미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민 대표 캐릭터로 거창군의 이름을 빛내줘서 자랑스럽다”라며 “각종 행사시 참여해 우리 군 대표 캐릭터로 이름을 알리고, 다음 세대의 정서와 도시의 변화를 담은 새로운 부 캐릭터도 개발해 상품화도 추진해 보겠다”라고 말했다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