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걷다’걷기여행 관광 상품 체험단 운영
‘밀양걷다’걷기여행 관광 상품 체험단 운영
  • 전두흥 기자
  • 승인 2023.11.2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관광코스 개발, 지역여행사업체 발굴·육성 취지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26일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이하 DMO)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ESG 연계사업 ‘밀양걷다’아리랑길 테마 상품 체험단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밀양문화관광재단이 지난 26일 ESG 연계사업 ‘밀양걷다’아리랑길 테마 상품 체험단을 운영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DMO 육성지원 사업은 지역주민·사업체·지자체 등이 연계해서 지역관광현안 해결 및 지역 관광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밀양걷다’는 밀양DMO 기획 사업으로 밀양의 걷기길을 활용해 지역 역사문화와 자연자원을 둘러보는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지역여행사업체(단)를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 경남, 경북, 경기도 등에서 30여 명이 참가했다.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활동을 하며 밀양 아리랑길 걷기와 해천상상루 미디어 아트 관람, 피자 만들기 등 체험도 경험했다.

지난 26일 ESG 연계사업 ‘밀양걷다’아리랑길 테마 상품 체험단 참가자들이 월연정에서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지난 26일 ESG 연계사업 ‘밀양걷다’아리랑길 테마 상품 체험단 참가자들이 월연정에서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밀양걷다’ 아리랑길 테마 코스는 밀양 아리랑길 1코스(영남루~밀양읍성) 밀양 아리랑길 3코스(용궁사~금시당) 월연정 해천상상루 등이다.

재단은 “DMO 사업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 발굴뿐만 아니라 지역관광에 대한 관심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밀양DMO 기획사업인 ‘밀양담다’, ‘밀양오다’, ‘밀양걷다’ 3개 사업이 지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 내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밀양 DMO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