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병원성 세균 및 표면 바이러스까지 살균 입증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위클리서울 /코비플라텍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 ⓒ위클리서울 /코비플라텍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코비플라텍은 한국화학연구원 CEVI 융합연구단에 의뢰하여 진행한 바이러스 살균(불활성화) 테스트 결과, 자사의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공기 중 유해 세균뿐만 아니라 표면에 고착된 바이러스도 살균한다고 7일 밝혔다.

코비플라텍이 공개한 바이러스 살균 시험 성적서에 따르면, ‘리얼 벌크 플라즈마’는 표면에 고착된 ‘코로나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human H3N2)’를 99.989% 이상 살균한다.

해당 테스트는 가로·세로·높이 각 500mm의 밀폐 챔버 내에서 48-W plate의 25㎕(마이크로리터) 바이러스에 ‘리얼 벌크 플라즈마’를 30분간 노출한 조건에서 진행되었으며, 특히 15분 경과 후 바이러스는 이미 99%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비플라텍에서 독자 개발한 특허 기술 ‘리얼 벌크 플라즈마’가 적용된 공기살균청정기 에어플라는 공기 살균 기능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3중 필터로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로 공기 중 슈퍼박테리아 MRSA,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살균한다.

또한 동 기술이 적용된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는 공기 살균은 물론 암모니아 99.5% 이상 제거, 아세트산 76% 제거 등 유해가스 탈취 기능도 탁월하다.

뿐만아니라,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오존 발생 테스트 결과 0.004PPM 이하로 환경부 오존 예보 등급 ‘좋음’ 단계인 0.03PPM 보다 훨씬 적은 자연상태 이하 수준임을 검증받았다고 코비플라텍은 전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이 연일 확산되면서, 코비플라텍의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세균과 바이러스 살균은 물론 오존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지난 2월 출시 이후 병원, 요양원 등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카페, 종교시설, 대사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도입을 확대해왔다.

이번 표면 바이러스 살균까지 입증되어, 생활 방역 필수 제품으로서 신뢰도를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코비플라텍의 김성영 대표는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에 이어 이번 코로나19까지 최근 전세계적인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병은 모두 코로나 계열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서 비롯되었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기술과 안전한 제품으로 국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코비플라텍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