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 5종 ⓒ위클리서울/ (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 5종 ⓒ위클리서울/ (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수입 주류 유통 전문 회사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는 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Wine Spritzer)'를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프리처’는 화이트 와인을 베이스로 한 칵테일로,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은 상쾌한 풍미로 식전 음료로도 잘 어울린다. 이밖에도 홈파티나 캠핑 장소 등에서 간편 음식에 곁들여 편안하게 즐기기에 적합하다.

스프릿제로는 국제주류시장연구소(IWSR) 조사 기준, 2014년부터 6년 연속 전 세계 스파클링 와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로트캡션 (Rotkappchen)사의 와인 스프리처 브랜드로서, 이미 유럽 및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는 국내 알코올 음료 시장의 다양성 확대를 꾀하고자 최근 수 년 새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프릿제로의 ‘와인 스프리처’ 국내 단독 출시를 결정했다.

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는 이탈리아 화이트 와인을 베이스로 소다수를 혼합한 칵테일 음료로 5.5%라는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와 다양한 과일 향을 더한 깔끔한 맛이 특징의 프리미엄 와인 칵테일이다. 

이번 출시되는 ‘와인 스프리처’는 핑크 자몽, 비터오렌지, 스프리즈 휴고, 세코 로사토, 세코 비앙코 5종이며, 250mL의 캔 형태로 출시한다.

지성현 (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이사는 “(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는 지난 20여년간 KGB 케이쥐비, 머드쉐이크, 로트캡션 등 전세계의 감각적이고 사랑 받는 알코올 음료들을 국내 시장에 발빠르게 소개하며 건전한 국내 주류 문화를 선도하고 있었다”며 이번 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 단독 출시와 함께 앞으로도 전세계의 사랑 받는 알코올음료들을 국내 시장에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국내 주류 문화에 다양성을 제공하기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주)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가 자신 있게 출시하는 스프릿제로 와인 스프리처는 현재 전세계 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상품 카테고리로서 국내에서도 5% 안팎 저도주에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알코올 음료를 선호하는 20~30대 젊은 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