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한국씨티은행
ⓒ위클리서울 /한국씨티은행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유명순 은행장을 비롯한 60여명의 한국씨티임직원들이 ‘제15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75명의 학생들과 함께 ‘나눔의 날’ 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인턴십 참여학생들이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매년 프로그램 기간 중 하루를 ‘나눔의 날’로 지정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는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진행 되었다. 한국씨티은행 임직원들과 참여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소아암 어린이에게 선물할 마스크를 제작했다.

이번 나눔의 날 활동을 통해 손바느질로 제작한 마스크 160개가 준비되었으며, 어린 환자들의 쾌유를 비는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임직원과 학생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큰 힘이 되어 소아암 어린이들이 건강한 삶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이 주관하는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원)생들이 겨울방학 8주 동안 시민단체에서 직접 업무를 체험하며, 시민사회에 대한 이해와 잠재적 시민사회 활동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5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해 12월 21일부터 전국 60여 개의 주요 시민 단체에서 상근인턴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