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 진행
KB증권,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 진행
  • 정다은 기자
  • 승인 2021.03.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널리스트 및 해외 유수 기업 초청 온라인 컨퍼런스 진행
기관고객대상 차별화된 서비스…글로벌 비즈니스 강화 추진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업무협약 파트너인 글로벌 투자은행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함께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투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3월말까지 세 차례에 걸쳐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되며, 제퍼리스 금융그룹 애널리스트가 해외주식 종목 및 산업분석, 투자 아이디어 및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해외 기업이 직접 참가하여 기업의 장기 성장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지난 8일 제퍼리스 금융그룹의 인터넷 & 미디어 담당 애널리스트가 중국 인터넷 산업 주요 이슈와 주식 종목을 전했고, 15일에는 제퍼리스 금융그룹의 수석 글로벌주식 전략가가 글로벌 경기 상황과 시사점을 소개하며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9일과 30일에는 중국 인터넷 기업 30곳이 참가하는 ‘China Internet Corporate 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퍼리스 금융그룹은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투자은행(IB)으로 1962년 설립되어 글로벌 IB 매출 8위(2020년 기준) 업체이며, 현재 약 3,200여개의 글로벌 기업에 대한 리서치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지난 12월부터 제퍼리스 금융그룹과 협업을 본격화하며 제퍼리스 금융그룹의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주식 중개 및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영호 기관영업부문장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양사간 협업 강화 및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대상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는 제퍼리스 금융그룹과의 협업 영역을 국내 기업의 해외 주식시장 상장 등 IB 비즈니스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외의 세미나 접속 및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기관영업추진부를 통해 가능하다.

Tag
#KB증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