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영남대산학협력단'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청도군-영남대산학협력단'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6.09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8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함께 민·관·학이 연계·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도군-영남대산학협력단'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위클리서울/청도군
'청도군-영남대산학협력단'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위클리서울/청도군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영철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공동추진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도시재생지원사업 및 연계 사업 ▲청도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발굴 및 조사 ▲청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취·창업 모델 개발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오는 8월부터 청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영남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 지역협력센터(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는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추진 중인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갭이어 프로젝트:청도’의 하나로써 군의 역사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구시와 청도군의 지역창업과 연계할 수 있는 영남대학교 하계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군은 이를 시작으로 청도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대구경북 도시근교 정주모델 발굴을 위한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하여 민·관·학이 협력하여 대구-경북, 도시-농촌이 상생하는 협업 관계 구축에 있어 의미있는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