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메타갤러리 라루나

[위클리서울=이주리 기자] 메타갤러리 라루나 (Metagallery LaLuna)가 오늘 8월 31일 박상혁 작가의 <네모나네의 섬, The Island of Nemonane>온라인전을 개최한다. 독일 브라운 슈바익 국립조형미술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한 박상혁 작가는 2002년 에니메이션을 위해 네모나네를 처음 스케치한 이후 지난 20년간 네모나네가 모티브가 된 회화, 조각,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캐릭터 네모나네는 작가의 작품 매개체이자, 부캐 (부캐릭터)이다. 어린 시절의 기억, 행복했던 순간, 경험으로 각인된 것들, 상상하는 모든 것을 끌어와서 네모나네라는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작가의 대표작인 PN시리즈에는 캔버스에 따라 네모나네의 크기만 변화할 뿐 모두 같은 구도를 갖고 있다. 개인과 사회의 관계 속에서 여러 외적 요인으로 변화하는 상태를 내적 논리로 구성된 색과 면으로 치환하는 회화 작업을 한다. 나를 이루고 있는 것은 사회와 뒤섞여서 자신 안에 쌓이고 내재화 된 것들, 그것의 총체가 곧 ‘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를 위해 설계된 가상전시관은 네모난 형태의 섬 안에 지어진 네모난 갤러리이다. 여기서 '섬'이란 사회로부터 고립된 장소라기 보다는 네모나네가 주인으로 살고 있는 왕국이자 그의 세계이며, 동시에 소우주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사방이 녹음으로 둘러 쌓인 이번 전시관에는 미디어 쇼룸을 배치하여 크립토 아트(Crypto Art) 형식의 네모나네를 관람할 수 있다.

전시는 8월 31일 온라인 메타갤러리 라루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