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바인그룹(회장 김영철)이 2학기를 시작한 청소년들에게 자존감 향상과 올바른 목표 설정을 위해 서울특별시 중랑구에 위치한 동원중학교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바인그룹의 위캔두는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들의 자존감과 리더십 향상, 소통, 목표 설정과 시간관리 등의 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구성한 청소년의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동원중학교 1~3학년 교내 학생 임원 60명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자존감 향상을 위한 ▲나는 내가 좋다, 생활속의 감사를 실천하는 ▲감사행복나눔으로 진행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프로그램을 신청한 동원중학교 교사는 “이렇게 아이들이 집중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처음"이라며, "재미있고 의미 있는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한 한 학생은 “2학기가 되면서,고민이 많았다.그런데 위캔두를 통해서 스스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며, 떨어진 자존감도 회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2023년 9월 현재까지 공개과정 68기 진행,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등 학교 및 기관에서도 20여 회 이상 참여하며, 위캔두를 수료한 학생 수는 3,100명을 넘어서고 있다.

또한 바인그룹은 청소년 교육을 위한 위캔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저소득 아동청소년 지원 캠페인, 자원 재생산과 환경보호를 위한 물품기증 캠페인, 전국 각지로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