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활용 지역 특화사업 발굴 등 산림정책 구현 예정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시는 국·공·사유림 통합 산림계획 용역사업 중간보고회를 시청 접견실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일호 시장과 남송희 남부지방산림청장, 성상용 양산국유림관리소장 등이 참석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국·공·사유림 통합 산림계획 용역사업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박일호 밀양시장이 국·공·사유림 통합 산림계획 용역사업 중간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이번 용역은 남부지방산림청에서 밀양시를 대상으로 국·공·사유림의 통합 산림계획을 세우는 사업이다. 시는 임야면적 5만1109ha로 천혜의 산림자원 환경을 갖추고 있고, 국립등산학교, 자연휴양림 등 산림복지 서비스와 임산물 생산 등 산림자원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풍부하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남부지방산림청장을 비롯해 산림기술사, 공간정보 연구원 등 관련 전문가들이 용역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산림계획의 전략별 과제 등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밀양시 통합 산림계획은 앞으로의 10년 계획으로 지역주민과 외부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 의견수렴을 통해 산림을 활용한 지역 특화사업 발굴 등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산림정책을 구현할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용역이 산을 가치 있게 이용하고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서 “밀양시가 보유한 산림자원을 충분히 활용해 산림의 보전과 이용을 효율적으로 조화시켜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산림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