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RF 프로젝트 등 3종, 엔씨는 LLL 등 7종 소개 예정

위클리서울ⓒ/넷마블 제공
넷마블 지스타2023 출품작 3종, ⓒ위클리서울/넷마블

[위클리서울=정상훈 기자]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로 꼽히는 지스타(G-STAR)에서 다수의 게임사들이 신작 공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11월 16~1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서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프로젝트’, ‘데미스 리본’을 출품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행사에 100 부스 규모로 참여, 170여 개 시연대를 통해 출품작 3종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오픈형 무대로 꾸며진 현장에선 게임 대결, 경품 뽑기, 드로잉쇼, 성우 더빙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Origin’은 원작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아들 '트리스탄'을 내세워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제작됐다. '별의 파편'을 수집하며 대륙 각지를 탐험하고,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오픈월드 콘텐츠들로 구성됐으며, 『일곱 개의 대죄』, 『묵시록의 4기사』 등 여러 영웅을 수집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나가는 재미를 선사한다. 전작으로 출시됐던 ‘일곱 개의 대죄:GRANDCROSS’는 전 세계 6000만 건 다운로드를 돌파한 상태다.

‘RF 프로젝트’는 지난 2004년 출시해 20년 간 서비스했던 'RF 온라인'의 IP를 계승하고 확장한 고퀄리티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다. 3개 국가 기반 다수의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투(RVR)가 특징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바이오 슈트'를 착용, 직접 탑승하는 '거대 로봇'과 '거대 소환수'와 함께 환상적인 미래형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지스타에선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 '몬스터 웨이브'가 공개돼 게임의 핵심 재미를 압축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한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 기반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다. ‘커넥터’(이용자)가 세상의 혼돈과 멸망을 막기 위해 오파츠를 회수하는 모험을 그린 게임으로 신화나 역사 속 영웅을 현대화한 매력적이고 다양한 ‘초월자’(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커넥터’와 함께 전투하는 ‘초월자’들은 각자의 매력적인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전투 시의 화려한 스킬, 초월기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돼 보는 재미와 함께 액션의 재미를 더한다.

엔씨소프트도 17일 ‘지스타 2023’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출품작 7종에 대한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지스타에선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 크러쉬(BATTLE CRUSH)’, 수집형 RPG ‘프로젝트 BSS’ 등 신작의 3종 시연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관람객은 PC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준비된 시연존에서 신작을 체험할 수 있으며, 각 시연존에선 다양한 무대 행사와 관람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엔씨는 지스타에서 MMORTS(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 개발 현황도 공개할 계획이다. 프로젝트G는 PC와 모바일, 프로젝트M은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작인데 개발자가 직접 신규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12월 출시 예정인 MMORPG ‘THRONE AND LIBERTY’ 데모 플레이를 비롯, 퍼즐 게임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도 만나 볼 수 있다

엔씨는 지스타 2023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특별 페이지에서 ‘Play NC Pass’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Play NC Pass는 현장서 대기 없이 시연작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입장권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