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여유 즐기는 삶, GTX-C 착공 등 개발 호재 잇따라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투시도. ⓒ위클리서울/엠디엠그룹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투시도. ⓒ위클리서울/엠디엠그룹

[위클리서울=이호재 기자] 경기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준공 중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세대공존형 단지로 조성되면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 단지는 부모, 자녀, 손자녀까지 3대가 ‘따로 또 같이’ 여유 즐기는 삶을 실현가능하게 구현할 예정으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단지 홍보관에 가족 단위 고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61번지, 656-1번지 일대에 2개 단지로 조성된다. 1, 2단지를 합쳐 40,246㎡(1만 2174평)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2,800㎡(9만 1597평)으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 동에 전체 1378세대 규모다.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실버타운은 거주민이 노인들로 한정되다 보니, 커뮤니티의 젊음과 활력이 모자라다는 것이 태생적인 한계"라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실버타운의 선입견을 깨기 위해 규모를 키워 하이엔드 오피스텔을 함께 조성했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단지는 세대공존형 주거단지를 테마에 걸맞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이 계획돼 있는데 부모, 자녀와 손자녀까지 3대가 어우러져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곳은 월드컵경기장 2개에 버금가는 약 1만1000㎡(3500여평)에 달하는 매머드급 규모에 5성급 호텔 마감수준으로 설계 중이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 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을 연계해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프리미엄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실버타운인 '스위트' 입주민에 한해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병원과 협업을 통해 고품격 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는 매년 1회 무상으로 제공되며, 시설 내 24시간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체 없이 받을 수 있다.

주변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르면서 높은 미래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정부가 연내 착공 2028년 개통을 알린 GTX-C노선 인덕원역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인덕원역은 GTX-C노선을 시작으로 향후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추가로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환경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백운밸리에서는 의왕시가 백운호수공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백운호수를 중심으로 학의동 383번지 일원 13만901㎡ 부지를 대규모 호수공원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잔디광장, 수변무대, 테마식물원, 생태숲, 파크골프장, 파고라 등 여가 및 체육시설과 체험공간을 함께 조성한다. 

편의시설 개발도 계속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의왕백운밸리 내 타임빌라스(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인근에는 롯데쇼핑이 리빙 전문관을 세울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임빌라스 개장 초기 주차장으로 사용했던 곳으로, 부지 규모는 1만1100㎡(약 3358평)에 달한다.

한 업계관계자는 "의왕백운밸리는 교통환경 개선과 함께 추가적인 호수공원 조성과 대규모 홈 리빙관의 입점 예정 등의 대형호재로 주거 편의성은 물론, 경제 활성화 등까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에 따라 강남권 명품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의왕백운밸리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