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애프터 마켓 사업 성장 따른 쾌거

이우영 HL홀딩스 부사장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HL홀딩스
이우영 HL홀딩스 부사장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HL홀딩스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HL홀딩스(대표 김광헌, 김준범)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16년 ‘1억 불’ 수상 이후 7년 만에 ‘2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올해 매출은 약 1조 3000억 원이 예상되며 2016년 8445억 원 대비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지난 3개년 동안 수출 증가율이 29%에 달할 정도로 전 사업부문 비즈니스가 성장한데 따른 성과라는 것. 

시상식에는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HL홀딩스의 이우영 부사장(COO)이 참석,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L홀딩스는 한국 카(Car) 메이커와 함께 성장해 왔다. 자동차 애프터 마켓 부품 유통 사업은 물론 부품 물류 서비스 사업이 HL홀딩스 성장의 양대 축이다. 

유럽, 미국, 중국 등 기존 판매 사이트와 더불어 최근 차종을 확대해 중동, 아프리카, 인도, 중남미 지역까지 수출 영토를 넓혔다. 현재 HL홀딩스의 해외 법인은 총 9개다. 

이우영 부사장은 “‘2억 불 수출의 탑’ 수상에 감사하다”며, “향후 HL홀딩스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사업부문 비즈니스 성장에 혼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