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가적으로 태양광 설치 지원할 것"

ⓒ위클리서울/ 그랜드썬

[위클리서울=이수경 기자] 태양광 전문기업 '그랜드썬'이 꾸준한 사회공헌을 통해 선(SUN)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랜드썬은 올해 들어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독립운동 후손을 대상으로 태양광을 설치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6일 그랜드썬에 따르면, 지난 24일 독립(후손)유공자를 위한 '희망나눔태양광' 러브하우스 1호가 처음으로 설치를 완료했다. 이 회사는 올해 추가적으로 무상 설치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독립(후손)유공자를 위한 '희망나눔태양광' 사업으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보훈의 메시지를 전하는 후원사업이다.

이번에 그랜드썬이 무상으로 설치한 태양광은 3kW 주택용 태양광이다. 태양광 발전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

‘희망나눔태양광’ 러브하우스 1호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독립유공자 ‘정태원(1869~1953,대통령표창)’ 애국지사의 후손을 위해 설치됐다.

정태원 애국지사는 1919년 4월 2일 경남 울산군 언양읍 시장에서 독립만세운동을 전개했다. 정부는 고인의 공훈을 기려 2010년에 대통령 표창을 추서했다.

정영자 독립후손유공자는 “독립운동을 전개한 조상이 있었기에 우리 대한민국이 있다"며 "태극기를 바로 세우기 위해 무기도 없이 몸을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며 지금도 언제나 태극기를 게양한다”라고 말했다.

그랜드썬봉사단은 러브하우스 1호 설치를 시작으로 매달, 전국 독립(후손)유공자를 위한 ‘희망나눔태양광’무상설치를 진행한다.

2024년 1년 동안 24호 태양광을 헌정을 목표로 선(SUN)한 영향력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