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수상 녹색 혁신기업과 간담회 열고 현장 목소리 청취

한화진 환경부 장관 ⓒ위클리서울/ 환경부 열린장관실

[위클리서울=이수경 기자] 환경부는 15일 한화진 장관은 서울 중구에 소재한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환경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CES2024'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 주관으로 매년 1월경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 박람회이며 2024년의 경우 전세계에서 약 4,000개사 이상 참가했다

이번 간담회는 'CES2024'의 환경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혁신상을 수상한 중소 환경기업들로부터 기업별 수상 소감 등을 듣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업들은 신소재 발명, 인공지능 기술 적용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개발한 제품을 이번 박람회에 출품했고 수상을 통해 그 혁신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화진 장관은 한국환경산업협회장 및 각 기업 대표들과 함께 녹색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소 환경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시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할 계획이다.

한화진 장관은 “녹색기술을 토대로 성장하는 녹색산업은 환경 문제 해결을 넘어 경제 성장을 이끄는 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혁신적인 녹색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