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김비오·나상욱 6일 개막 프라이스닷컴 오픈 출전



추락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가을 시리즈`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지난 8월 PGA 챔피언십에서 참담한 스코어를 적어내 컷 탈락한 뒤 대회에 나서지 않았던 우즈의 복귀 무대는 6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 마르틴의 코드벌 골프장(파71·7천368야드)에서 열리는 가을 시리즈 두 번째 대회 프라이스닷컴 오픈이다.

   2년 가까이 우승하지 못해 세계랭킹 50위 밖으로 밀려난 우즈는 이번 대회에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원래 가을 시리즈는 페덱스컵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한 선수들이 다음해 PGA 투어 출전권을 확보하기 위해 나서는 대회다.

   우즈는 이 대회를 앞두고 지난달 30일 미국 플로리다주 메달리스트 골프 클럽(파72·7천157야드)에서 가진 연습 라운드에서 10언더파 62타를 쳐 코스 레코드를 세우기도 했다.

   이번 대회는 우즈에게 새 캐디인 조 라카바와 실전에서 호흡을 맞춰볼 기회이기도 하다.

   가을 시리즈 4개 대회 중 가장 많은 500만 달러의 총상금이 걸린 프라이스닷컴 오픈에는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어니 엘스(남아공), 두 차례 메이저대회를 제패한 앙헬 카브레라(아르헨티나) 등 정상급 선수들이 다수 출전한다.

   내년 시즌 PGA 투어 출전권을 얻을 수 있는 상금 랭킹 125위 안에 들지 못한 선수들에게 이번 대회는 성적을 끌어올려야 하는 중요한 대회이기도 하다.

   상금랭킹 149위로 밀린 강성훈(24·신한금융그룹)은 이 대회 출전을 위해 한국에서 열린 신한동해오픈이 끝나자마자 미국행 비행기를 탔다.

   169위인 김비오(21·넥슨)도 이 대회에서 순위 끌어올리기에 나선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슈라이너스 아동병원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재미교포 나상욱(28·타이틀리스트)은 한결 홀가분한 마음으로 출전한다. <ws>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