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모토 잇키 지음/ 최선임 옮김/ 지식여행




우리는 늘 나와 타인의 모습을 비교하며 내가 아닌 또 다른 누군가의 모습이 되길 원한다. 그것은 그 사람의 우아한 외모일 수도 있고, 리더십 있는 성격이나 스마트함일 수도 있다. 문제는 그것이 그저 부러움으로 그치거나 `나는 그 사람과는 다르니까`라는 식의 쉬운 포기로 이어진다는데 있다.
하지만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사실 `자신 바꾸기 프로젝트`의 절반정도는 달성한 셈이다. 자신감을 가지고 조금만 생각의 틀을 바꾼다면 틀림없이 어제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당신이 스스로에 대해 냉철한 평가를 하게 하면서도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려는 당신의 등을 따스하면서도 힘껏 밀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자신을 변화시킬 100가지 질문』은 자신의 모습을 긍정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100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으로 변하는 것은 당신 한 명뿐이 아닐 것이다. 인간관계, 일이나 학업에서의 성과, 금전문제, 이성과의 관계 등 모든 부분에서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꿈과 현실 중 어느 쪽을 우선시해야 하는가`, `어떻게 하면 꿈을 발견할 수 있을까` 등 마음속으로 고민을 거듭해봐도 답이 나오지 않았던 인생 속 수많은 질문들. 매일이 전 국민 고민주간이라고 칭해도 될 만큼 불안과 걱정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 이제 『자신을 변화시킬 100가지 질문』을 통해 자신과의 마음의 줄다리기를 끝낼 때다.

정리 이주리 기자 juyu22@naver.com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