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시아 지음/ 정신세계사


 《시크릿》이 전격적으로 세상에 공개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부푼 가슴으로 자기만의 멋진 현실을 창조하는 일에 도전했지만 그것이 늘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다. 왜일까?

우주의 ‘제로 시스템’은 마법 램프의 지니처럼 당신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늘 대기하고 있다. 하지만 지니를 제대로 부리려면 첫째, 지니가 실재한다는 사실을 백 퍼센트 믿어야 하고, 둘째, 지니에게 주문을 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아야 하며, 셋째, 하지만 사실은 지니에게 소원을 빌 필요조차 없다는 것 또한 깨달아야 한다. 첫째와 둘째는 알겠는데 셋째는 대체 무슨 뜻이냐고? 현실창조의 핵심은 바로 이 세 번째 조건에 있다.

‘서툰 목수가 연장 나무란다’는 말이 있듯이, 연장을 사용할 수 있는 ‘존재상태’가 되지 못하면 천하의 성공비법들을 다 꿰고 있어도 말짱 도루묵이다. 하지만 우주의 에너지를 끌어당겨올 수 있는 자격, 곧 진정한 현실창조자의 존재상태에 이르고 나면 당신은 이 우주가 스스로 나서서 당신 삶의 진정한 목적을 보여주고 그 길로 당신을 이끌어주고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삶은 이미 완벽하다. 온 우주가 나의 행복을 위해 항상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필요한 것은 오로지 제로의 존재상태, 곧 평정한 내면의 상태이다. 하지만 우리는 자신의 진정한 바람에 귀 기울이는 대신 남들이 정해준 거짓 행복의 목표를 좇느라 안달하거나, 무의식중에 결핍의 에너지만 자꾸 재생산해냄으로써 우주의 창조과정을 훼방하기 일쑤이다.

이 책은 기존의 자기계발서들이 간과한, 현실창조자에게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의식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을 단계적인 연습과제를 통해 터득하게 하고, 현대과학이 발견해낸 놀라운 사실들과 실제 사례들을 퍼즐조각처럼 맞추어가면서 현실창조의 법칙들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준다.

정리 이주리 기자 juyu22@naver.com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