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경인 국제무용콩쿨이 내달 17일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Kyungin, NOROO홀딩스, GREEN CROSS, 그레타리 한복, 예술의공 등의 후원으로 열린다.

위원회는 5일 초·중·고교 및 대학부, 일반부, 외국인 무용전공 학생 및 일반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인들뿐만 아니라 동호인들에게도 폭넓은 문호를 개방함으로써 무대경험을 통한 실력 항상, 다채로운 표현의 기회제공, 무용예술의 저변확대를 꾀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참가종목으로는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문화교류, 실용무용등으로 쥬니어는 초등부 저학년(1·2·3·4학년), 고학년(5·6학년)으로 개인부문과 단체부분을 나뉘고 중·고교는 저학년(1·2학년)과 고학년(3학년)으로 나뉜다.

시니어는 대학부(대학교 재학생), 일반부(대학교 졸업이상 무용전공), 문화장려부(문화예술향유계층및 일반인)로 단체부분과 개인부분으로 쥬니어·시니어 총상금 1천여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서영님 대표는“미래의 한국무용계를 이끌어 갈 재능 있고 우수한 무용 유망주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장학사업의 고귀한 의지도 병행코자 하오니 많은 무용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대가 낳은 춤꾼이자 교육자인 서영님대표는 5세에 (故)은방초 선생으로부터 사사받아 서울예고졸, 이화여자대학교 졸업 및 동대학원 졸업, 세종대학교 무용과 무용학박사, 제7대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역임, 중요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등 화려한 경력과 함께 현재 우리춤협회 부이사장 및 님·무용예술원 대표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참가접수는 7월 4일부터 7월 14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www.esangdance.net )접수 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인 국제무용콩쿨 운영위원회 사무국(02-553-5744) 또는 용문기획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