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미혼모에 100만원 상당 ‘꿈틀박스’ 지원
서울시, 미혼모에 100만원 상당 ‘꿈틀박스’ 지원
  • 정다은 기자
  • 승인 2018.05.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호)는 어려움에 처한 미혼모의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기 위해 출산 시 100만원 상당의 ‘꿈틀박스’를 지원한다. 

‘꿈틀박스’는 △유모차(세피앙) △젖병(유미) △아기띠((주)포그내) △배냇저고리(블랑101) △분유 1단계(권필환 개인) △수면조끼(한국두리모지원협의회)로 구성된다. 

구성 물품은 지역사회의 적극적 후원을 통해 마련되며 서울에 거주하면서 임신 중인 미혼모 혹은 출산 3개월 이내인 미혼모 중 기준 중위소득 80%인 미혼모 100명에게 지원한다. 

또 센터는 미혼 한부모(미혼모·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녀 1인당(생후 12개월 미만 영유아) 24만원 상당의 ‘선택적예방접종비(로타텍)’를 올해 첫 시범 지원한다. 25명에게 총 3회에 걸쳐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센터는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사)소롭티미스트한국협회로부터 600만원을 후원받았다. 

선택적 예방접종은 국가지원사업 영유아 무료 17종 필수예방접종(폐렴구균 외 16종)을 제외한 기타 예방접종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지만 유료 접종으로 의료취약계층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크다. 

꿈틀박스 및 선택적 예방접종 지원은 5월 8일부터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신청받는다. 

한편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구로구 구로4동)는 2009년 설립돼 서울시 한부모와 미혼모, 미혼부 가족의 생활안정 및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부모가족을 위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고 주거 정보 제공 및 주거자금지원사업, 학업 지원(도담학교) 등을 제공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