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찬 지음/ 원펀치

[위클리서울=정다은 기자]

이제 코딩만 하지 말고 컨셉팅과 융합하라!
IT 컨설턴트 김용찬이 알려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11가지 생존전략

AI를 필두로 하는 IT 시대의 촉망받는 기술로 코딩이 지목되면서 많은 사람이 앞다퉈 코딩을 배우고 있다. 하지만 코딩 하나만 배운다고 미래 사회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코딩만 배우는 것은 절반만 준비하는 것이다. 컨셉팅과 코딩 언어의 융합 학습을 통해 곧 닥칠 고도의 경쟁 사회를 헤쳐 나가자!

저자(김용찬)는 컨셉팅과 코딩을 평생 동안 공부해왔고, 실전에서 익혔다. 그리고 작년부터 출판사를 설립해 책과 인터넷을 통해서 널리 이 교육 콘텐츠를 보급해오고 있다.

이 책은 작년에 나온 '콘셉트 경영' 이후 두 번째로 저술한 책으로 저자가 실제로 컨셉팅을 거쳐 개발했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책 속에 있는 url을 찾아 회원가입을 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이 내용들이 나오게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가운데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자신의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또한 인문계 성향과 자연계 성향을 가진 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판서 구간 1~6을 활용하는 등 이론적인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

특히 '콘셉트 경영' 부록에서 응용1, 응용2로 예고했던 아이부스, Palhana 비즈니스모델 사례가 모두 들어가 있어 컨셉팅과 코딩을 배우려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고려대학교에서 행정학을 전공하고, 북일리노이대학교에서 컴퓨터사이언스로 석사, 숭실대학교 경영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987년 LG-CNS 본사 연구소 팀장으로 재직하였으며 우신전자통신(주)의 SW 개발부 부장과 이사, 국내 최초의 전화정보서비스 회사인 데이텔(주)을 창업해 대표이사를 역임. 2003년부터 2009년까지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하였고, 숭실대학교 경영학과와 노사발전재단, 숭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학과 등에서 강의하였다.

저서로는 '개념경영'(2012, 다사랑), '콘셉트 경영'(2018, 원펀치)이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