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관계자가 '뭘봐? 빨리 놀아줘~점프! 냥이'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SKT
SK텔레콤 관계자가 '뭘봐? 빨리 놀아줘~점프! 냥이'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SKT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SK텔레콤 '점프AR' 대표 캐릭터인 '냥이'가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카카오VX와 협력해 카카오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 VR게임 '프렌즈 VR월드'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자사 5G 기반 서비스 '점프AR'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의 3D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스토어에서 판다고 2일 밝혔다. 이 이모티콘은 고양이의 표정 하나하나의 세밀한 움직임과 질감·원근감 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점프 AR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VX는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 VR게임 '프렌즈 VR월드'를 오큘러스 고 스토어를 통해 지난달 출시했다.

국내에서 SK텔레콤이 단독 총판을 맡고 있는 오큘러스 고는 하늘 위에 5개의 섬으로 구성돼 있으며, 섬 하나가 각각의 캐릭터 컨셉의 어트랙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미국·일본·유럽 등 23개국에 동시에 출시했으며, SK텔레콤은 7월말 오큘러스 고와 프렌즈 VR월드 게임 팩을 묶어 판매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콘텐츠 협력은 양측이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고, 상대방 플랫폼을 활용해 판매한다는 점에서 양사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