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마스크 생산 중소기업 활로 모색 토론회 개최 
이명수 의원, 마스크 생산 중소기업 활로 모색 토론회 개최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0.11.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위클리서울=이유리 기자]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은 1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마스크 생산 중소기업 활로 모색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주최한다.

  이명수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이후 국내·외적으로 위상을 높인 K방역산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과잉 공급으로 위기 상황을 맞은 중소 마스크 제조업체의 진단과 위기 극복을 위한 대안을 마련코자 업계와 정부 관계부처,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토론회 발제자로 참석한 한밭대 공공행정학과 강남기 교수는 ‘K-방역 마스크산업 현황과 정책 방안’을, ㈜씨씨에듀 후쿠토미 대표는 ‘마스크 QC를 통한 경쟁력 향상과 성장 동력의 창출’을 주제로 정부정책 마련과 업계자구 노력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토론자간 유통질서 확립, 브랜드k 지정, 장기저리 정책자금 지원, 해외판로 개척 등의 사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관련부처로는 보건복지부, 중기벤처부, 식약처가 참가하고 방역 관련 전문가 및 마스크 제조업계에선 ‘중소기업중앙회 협동조합 공동사업단 K-방역단’ 소속 회원사 50여 명이 참석한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명수 의원은 “위기상황의 k방역 중소 제조업 보호를 위해 마스크 업종을 ‘중소기업간 경쟁제품’으로 지정해야 하며, 해외진출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 지원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며 “본 토론회를 통해 당 차원의 대책 마련과 마스크 업계 활로를 위해 본인이 마스크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