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뷰티 인삼’의 새 장을 열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뷰티 인삼’의 새 장을 열다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1.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 년 연구 기반 한방 소재 효능 과학적 검증, 빅데이터화 통한 전문성 축적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인정받는 자음생에센스로 피부 자생의 혁신 이뤄내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 ⓒ위클리서울/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 ⓒ위클리서울/ 아모레퍼시픽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인삼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식품 중의 하나다. 탁월한 효능 덕분에 오래전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귀한 원료로 인정을 받아왔다. 인삼에 관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면서 인삼의 주된 역할로 알려진 건강에 대한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 안티에이징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학계에 제시되고 있다.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만의 차별화된 인삼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며, 안티에이징에 대한 국내외 고객의 바람에 부응하고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50여 년 연구 집념으로 뷰티 인삼의 새 장을 열다

인삼 기술력의 집약체인 자음생에센스의 탄생은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의 연구로부터 시작되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내에서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한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한방 원료에 대한 연구가50년 넘게 지속되어 오고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3,912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한방 소재의 조합과 효능을 연구하고, 그 소재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안티에이징 연구를 수행한다. 최신 분석 도구를 이용해 현대적인 한방 이론을 정립하고, 설화수 핵심 원료인 인삼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집중 연구하여 독점적인 주요 효능 성분으로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별도로 인삼을 키우는 밭인 ‘시험포’에서 인삼의 재배 환경, 재배법, 품종 등 식물학적 연구를 진행하며 뷰티 인삼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할 뿐만 아니라, 줄기 배양, 수경 재배, 바이오 컨버전 등 농업, 식물학의 최신 경향을 파악해 과학적 검증에 기반한 기술 노하우를 인삼 연구에 활용한다. 500여 명으로 구성된 연구진의 뷰티 연구에 대한 헌신과 노력은 설화수의 모든 제품에 담겨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자음생에센스 진세노믹스™로 피부 자생의 혁신을 이루다

최근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에도 인삼 씨앗, 잎과 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을 안정화한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이다. 화장품 업계 최초 유상결정화 제어 공정을 통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인삼 기술력의 산실이다.

‘IR52 장영실상’은 조선 세종대왕 시대의 대표 ?·학자 장영실의 과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91년 제정되어 국내 기업과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우수 신기술 제품,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주어지는 상으로, 설화수는 자기회합형 에멀전 캡슐 형성 기술의 혁신을 인정받아 49주 차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 진세노믹스™를 담은 자음생에센스

인삼을 원물 그대로 피부에 바르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인삼의 유효 성분이 생성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흡수도 되지 않으며 냄새, 피부 자극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에 설화수는 몸속 대사과정을 과학 기술로 재현해냈다. 바로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컨버전’ 기술이다. 인삼 섭취 시 장내 미생물들의 대사 반응이 이루어져 몸에 흡수되듯, 설화수만의 독자적인 ‘바이오컨버전’ 기술이 인삼 효능이 피부에 가장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설화수만의 기술력으로 인삼 1,000g에서 오직 1g만 추출 가능한 희귀 사포닌을 추출해, 6,000배 이상 고농축시켜 만든 ‘진세노믹스™’라는 사포닌 결정체를 만들어냈다. 

진세노믹스™를 단순한 인삼 추출물이 아닌 활성뷰티사포닌이라 불러야 하는 이유다. 진세노믹스™는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활력 있게 되살려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피부 스스로 더 강인해질 수 있는 힘을 선사한다.

진세노믹스™를 담아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자음생에센스’이다.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로 피부 한 층 한 층 탄력을 채우고-세우고-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겟팅을 통해 탄탄한 피부를 완성한다.

자음생에센스, 명실공히 설화수 대표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글로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다

2018년 첫 출시 이후, 자음생에센스는 3년간 누적 판매량 70만 병을 기록하며 브랜드 대표 탄력 에센스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호응으로 이어지며 12개국에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2020년은 자음생에센스가 중국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해였다.

중국 내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기점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0년 한 해 티몰에서 전년대비 174%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중국의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동안 자음생에센스가 중국 화장품 판매 총 순위 중 7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유수 뷰티&패션 매거진에서 주최한 뷰티 어워즈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에서 자음생에센스가 최고 에센스로 총 4개의 상을 수상하며 중국 고객의 사랑을 반증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