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 선유도에 오픈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 선유도에 오픈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1.1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와 공유오피스의 장점을 합친 스마트 프리미엄 업무공간 
서울 및 주요권역 이어주는 교통 인프라, 입주자 중심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 오픈 ⓒ위클리서울/ 어반322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 오픈 ⓒ위클리서울/ 어반322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어반322 (Urban322)가 서울 선유도에 오픈했다. 

어반322는 지하 4층~지상 16층, 1개동, 연면적 30,749,20㎡, 134개실과 임대창고로 구성된 입주자 중심의 최상의 업무환경과 시설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다. 

어반322의 가장 큰 특징은 업무환경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이 어우러진 신개념 오피스 공간이란 점이다. 제조 및 정보통신 산업이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스타트업 비즈니스로 진화하는 산업 트렌드 및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해 구현했다. 

어반322는 업무 공간의 다양한 시도를 진행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는 획일화된 구조와 분양 중심 시스템으로 기본적으로 설계된 공간에 집중했다면 어반322는 한 발짝 나아가 프리미엄 오피스 빌딩 및 브랜드 공유 오피스가 필요로 하는 인프라를 빌딩내에 갖추는데 집중한다. 

최소 2.7m, 최대 3.0m 층고 확보를 통해 안양천과 한강의 조망권, 개방감이 보장되는 최적 업무환경은 물론 입주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스마트 자동환기 시스템’, 복층형 특화공간으로 구성한 ‘개방형 공유 오피스’, ‘외부 미팅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룸’ 등을 조성했다. 

또한 의료 및 헬스케어, F&B, 은행 등 입주사들을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하 1층에는 입주자 편의시설, 업무지원시설, 피트니스센터를 구성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롭게 조성한 시설도 눈에 띈다. 어반322는 전망을 담은 16층 옥상정원과 3층 테라스 정원을 만날 수 있다.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주변의 자연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치유의 가치가 주목받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안양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휴식에 용이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강남 및 여의도 접근성이 편리한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에 가깝다. 인근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등을 통해 여의도, 강남까지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양평, 선유도역 일대의 개발호재 또한 눈길을 끈다. 

최근 선유도역 일대가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 내 정주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됨과 함께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사업(양평동 성산대교 남단~금천IC), 제물포길 지하화 및 공원화사업(신월IC~목동운동장) 등도 예정되어 교통환경과 물류거점의 중요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어반322관계자는 “서울 서남권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어반 322가 빠르게 진화하는 오피스 시장의 니즈를 충족하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입주자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식산업센터에서 분출되는 생산적 에너지와 시너지를 일으켜 한국형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의 표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