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전통주 마시고 경북여행도 하고 일석이조!
전통주 구독상품으로 MZ세대 타깃 경북여행 홍보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에서는 MZ세대의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와 방문 유도를 위하여 10월부터 12월까지, 총 3개월 간 경북 우수 양조장과 전통주 구독 플랫폼‘주간감성’과 협업하여 '경북 전통주 시리즈'를 홍보 및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북 전통주 활용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리즈 상품 ⓒ위클리서울/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경북 전통주 활용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리즈 상품 ⓒ위클리서울/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이번 경북 전통주 시리즈는 최근 MZ세대가 주목하고 있는 경북 전통주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관광에 융합함으로써 젊은 세대의 경북 여행을 유도하고 나아가 관련 온라인이벤트와 관광 상품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도내 양조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상품을 전통주 구독 플랫폼인‘주간감성’을 통해 출시하고, 구독자 대상으로 경북 여행책자 및 리플릿을 제공, 다양한 SNS이벤트를 통해 2030 전통주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경북여행 이미지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MZ세대의 관심사인 인생샷 포토스팟을 소개하기 위해 출판한 경상북도 사진 명소 100선 가이드북인‘경북 인생사진관’책자를 함께 제공하여 경상북도의 다채로운 관광지를 함께 소개한다.

10월 상품인‘도원결의’패키지는 실제 2030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덕군의 우수양조장‘영덕주조’에서 생산되며, 복숭아 증류주‘도원결의’3종과 달달한 초코맛이 돋보이는‘행복한 상상’1종으로 구성되어있다. 경북 의성 출신의 젊은 청년 작가‘우키마’의 일러스트 라벨링으로 경북여행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 전통주와 관광의 결합을 통해 최근 전통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들에게 경북여행이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며“트렌디한 전통주를 활용하여 MZ세대 겨냥 경북여행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