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폭염 대비해 어르신 건강 챙겨드려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창녕군 대합면(면장 이성봉)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대합면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 의사 1명, 간호사 2명, 간호학과·의예과·의학과 학생 47명 등 총 50명이 참여했다.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모습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의료봉사활동을 위해 퇴산마을회관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창녕군

의료봉사자들은 대합면 퇴산노모당을 찾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혈압·체온을 측정하고, 환자별 진료 및 처방을 시행했다. 또한 처방에 따른 주사 및 영양제를 투여하고, 현장에서 치료가 되지 않는 어르신에게는 대학병원 등을 방문하시라고 안내했다.

이번에 진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서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의사 선생님이 직접 찾아와 진료해줘서 정말 고맙다”라며 만족해했다.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창녕군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가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창녕군

로타랙트 동아리 김도현 회장은 “대합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날씨를 건강하게 나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해 주셔서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의료 시설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 의료봉사를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성봉 대합면장은 “대합면에 찾아와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인제대 의과대학 로타랙트 동아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남은 무더위에도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창녕군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