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제로 레전드'·해태제과 '여름냉만두' 등 출시

ⓒ위클리서울/픽사베이

[위클리서울=박영신 기자] 최근 제품을 소비할 때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을 위한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가 소비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맛이 독특한 신제품 출시나 이색적인 협업 등을 통해 즐거움을 제공하는 '가잼비'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가잼비는 다양한 소비과정에서 얻어지는데 상품 외관에서 재미를 주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 또는 사용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줄 수도 있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의 글로벌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LoL의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냈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위클리서울/코카콜라

멕시카나는 치토스 치킨을 재출시했다. 치토스 치킨은 매콤한 시즈닝에 화이트 체다, 체다 시즈닝, 블루치즈 파우더가 함유돼 치즈의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상큼한 과육의 맛 ‘엔젤코코소스’와 마늘의 진한 향이 담긴 ‘갈릭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돼, 기호에 따라 즐기는 재미까지 경험할 수 있다.

맘스터치는 농심의 인기 스낵 ‘꿀꽈배기’와 협업한 신메뉴 ‘꿀꽈배기싸이순살’과 ‘꿀꽈배기크림치즈’를 선보였다. ‘꿀꽈배기싸이순살’은 싸이버거 치킨패티 노하우로 100% 닭다리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싸이순살에 꿀꽈배기의 핵심 재료인 아카시아 벌꿀을 바른 제품이다. ‘꿀꽈배기크림치즈’는 쫄깃한 꽈배기 속을 진한 크림치즈로 채우고, 달콤상큼한 아카시아벌꿀로 마무리한 디저트다.

노브랜드버거는 피자와 치킨, 버거를 합친 듯한 모습의 신메뉴 ‘페퍼로니피자 치킨’을 출시했다. 페퍼로니와 스위스 치즈가 풍성하게 올려진 번과 바삭한 치킨패티가 어우러져 치킨과 피자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신세계푸드가 직접 개발한 이색 메뉴다. 번을 반대로 뒤집어 페퍼로니, 토마토 소스, 치즈 등을 얹어 페퍼로니 피자를 연상케 하는 이색적인 비주얼이 색다른 재미를 준다.

해태제과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맛보는 ‘여름 냉만두’를 선보였다. 여름 냉만두는 여름철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해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를 만들어 시원한 초계탕을 먹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통상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제품을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 출시해 이색적인 맛과 재미를 준다.

키워드
#식음료업계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