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업 성공적 이행 위한 추진사항 점검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시는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일호 시장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 이행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관련 업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각종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박일호 밀양시장이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공약사업 추진현황 점검 결과 총 64개의 사업 중 3개 사업이 완료되고 58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으로 추진율 95.3%를 기록했다.

우선 시는 올해 상반기 나노융합국가산단 스마트그린산단 지정, 나노소재 제품 안전성 평가지원센터 구축사업 공모 선정으로 나노융합국가산단이 국내 나노 기업을 육성 지원하는 나노산업의 메카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내이동 공영주차장 조성, 공한지 주차장 추가 조성, 아리랑버스·택시 운영 확대,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도입으로 주차 문제 해소 및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을 조성했다.

함께하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어린이집 안전보험 보장 개시, 경남진로교육원 착공,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방학기간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및 교육 경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그 밖에도 시는 연극교육체험관 공모 선정, 스마트팜 빅데이터 센터 및 R&D 실증단지 운영, 수산제 미래농업 체험교육 설립 업무협약 등을 통해 공약사업 이행에 최선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믿음과 지지에 보답하기 위해 선거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해 신뢰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박일호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자 밀양시의 발전을 위한 최우선 실천 과제인 만큼 사업의 추진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문제점과 대책을 철저히 검토해 계획대로 원활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