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경제 빛낸 인물’ 2년 연속 선정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한국경제 빛낸 인물’ 2년 연속 선정
  • 위클리서울
  • 승인 2023.11.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경영 부문 수상, ’상조업계 대중화’ 등 공로 인정

 

김기태(오른쪽) 보람상조라이프 대표가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을 대신해 대리 수상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보람그룹
김기태(오른쪽) 보람상조라이프 대표가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을 대신해 대리 수상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보람그룹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보람그룹은 최철홍 회장이 지난 24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고객중심경영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철홍 회장을 비롯,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수상의 영광을 함께했다.

최 회장은 지난 33년간 상조업계의 대중화를 이끈 인물로 정평이 나있다. 1980년대 부산에서 시작된 상조가 지역적 색채가 강한 데다 장의사 시스템 위주로 되어 있던 것을 최 회장이 보람그룹을 이끌며 고객 중심의 장례서비스로 체계화해 상조업계를 선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지역별로 상이했던 장례비용을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로 변경하는 것은 물론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사이버추모관 서비스 제공 등 상조 시장을 변화시키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현재 보람그룹은그룹의 대표 사업인 ‘장례서비스’ 외에 여행, 웨딩, 호텔, IT, 건설 등 다각도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 주얼리(생체보석), 바이오, 반려동물, 컨벤션 사업 등 미래를 바라보는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해 상품 및 서비스로 구현하면서 고객 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최철홍 회장은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선정된 것은 고객만을 바라보며 달려온 노력을 격려하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지난 30여년이 상조 혁신으로 펼친 고객중심 경영이었다면, 앞으로의 보람그룹은 신사업을 펼치면서 고객의 라이프 전반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고객만족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