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서도 인정…LACP 대상 수상
씨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美서도 인정…LACP 대상 수상
  • 방석현 기자
  • 승인 2023.12.0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최고등급 ‘플래티넘’ 받아
씨젠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인증서. ⓒ위클리서울/씨젠
씨젠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인증서. ⓒ위클리서울/씨젠

[위클리서울=방석현 기자] 글로벌 분자진단 솔루션 기업 씨젠이 전 세계 기업 보고서 경진대회인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200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했다.

씨젠은 6개 평가 항목 중 첫인상, 디자인, 전달력,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9점을 획득, 가장 우수한 100개 보고서(Top 100) 가운데 4위를 차지했다.

올해 처음으로 참가한 씨젠은 첫 출품작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특별상인 '베스트 데뷔(Best Debut)상'도 함께 수상했다.

씨젠은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발간된 보고서에는 ESG 위원회 설립, 친환경 포장박스 특허 취득 등 씨젠의 ESG 주요 성과가 담겼다.

씨젠 ESG 담당자는 “당사의 ESG 활동을 씨젠의 이해관계자들에게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씨젠의 노력과 성과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젠은 중장기 사업전략인 기술공유사업(Seegene OneSystem™ Business)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바이오 유통기업으로의 전면적 쇄신을 준비하고 있다. 기술공유사업은 씨젠만의 신드로믹 정량 PCR 기술과 노하우를 전 세계 과학자 및 각국 대표기업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직접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