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식 장관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앞장설 것”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두번째)이 Sh해양플라스틱 Zeor 적금에 가입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수협은행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두번째)이 Sh해양플라스틱 Zeor 적금에 가입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위클리서울/수협은행

[위클리서울=방석현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19일,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세종특별자치시 수협은행 세종금융센터를 방문해 ‘Sh해양플라스틱Zero(제로)적금’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은 플라스틱 등 각종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이 상품은 해양플라스틱 감축 서약, 봉사활동 등 간단한 몇 가지 우대조건만 충족하면 예금은 최고 연 1.6%(1년), 정액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4.0%(1년), 자유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3.65%(1년)의 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해양환경보전이라는 공익 목적 금융상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얻으며 12월 기준 예금 15만 6000건, 적금 17만 건 이상 판매되는 등 가입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정식 장관은 “해양플라스틱의 폐해 등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을 출시한 수협은행에 감사를 전한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국민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선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