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인홍/ 도서출판 등

                                                            ⓒ위클리서울/ 도서출판 등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CEO 출신의 코치가 현장에서 익힌 실전 코칭을 담은 책이 나왓다.

저자인 이인홍은 40년 넘게 대중소 기업의 경영 현장에서 조직의 부서장을 거쳐 임원, 대표이사로 일하며, 그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리더의 성공을 돕는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양한 질문과 적극적인 경청, 상대방에 대한 인정 같은 코칭의 핵심 역량이 어떻게 구체적으로 펼쳐지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진솔하게 꾸며져 있다.

매 테마마다 ‘코치의 성찰을 위한 질문’과 코칭 중에 필요한 테마와 연관된 ‘힘있는 질문’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성찰과 관련 질문에 대한 의식적인 인식이 확장되도록 했다.

이 책은 총 8부로 구성돼 있다. 자기성찰, 자기관리, 리더십, 조직문화, 인재육성, 전략과 실행, 혁신과 창조 등 경영을 위해 꼭 알아야 한 내용을 담았다.

1부 도입부로서 코칭에 대한 다양한 관점 전환, 2부는 나 중심에서 너 중심으로 세대간 소통으로 조화로움을 추구하는 코치의 자기성찰, 3부는 리더쉽, 조직문화에 코칭의 필요성, 4부는 고객의 자기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고객 중심의 코칭, 5부는 경청과 질문으로 성과와 성장을 이끄는 코칭 리더쉽, 6부는 코치의 자기관리를 돕는 전략, 7부는 코칭을 사랑으로 이끌어가는 마인드셋, 8부는 코치의 성장을 돕는 겸손, 강점 활용, 공감활용, 자기 수련의 방법을 사례를 들어 안내한다.

이 책은 리더들의 고충에 집중한 사례가 많다.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문제 앞에서 험난한 현실을 뛰어넘도록 대안이 되는 질문을 던지며 해결책을 찾아간다. 당장 코칭을 공부하거나 코치의 길에 새로 접어든 분들이라면 반드시 일독을 권한다.

 

 

키워드
#신간 #코칭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