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형태로 생동감과 몰입감 더해

ⓒ위클리서울/ 넷마블

[위클리서울=온라인뉴스팀]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시리즈 최초로 움직이는 형태로 선보여 생동감과 몰입감을 더했다.

지난해 1월 첫 공개한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와 같은해 6월에 공개한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1위를 달성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지난 이모티콘 출시 이후 7개월만에 선보이는 이번 시리즈에는 신규 멤버 샐러리쿵야가 등장하고 모션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하고 고객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 구매 및 사용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22일)부터 31일까지 공식 계정으로 인증샷을 보내준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쿵야 레스토랑즈 랜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