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위험 포트홀 보수공사 승인했는데, 항의성 민원 빗발쳐…

숨진 공무원 관련 비난 댓글 [모 온라인 카페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위클리서울/(사진=연합뉴스)
숨진 공무원 관련 비난 댓글 [모 온라인 카페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위클리서울/(사진=연합뉴스)

[위클리서울=정상훈 기자] 지속적인 항의성 민원에 시달리던 공무원이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 돼 경찰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공무원은 온라인 카페에서 신상정보가 공개되고 비난성 댓글을 받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40분 인천 서구 도로에 주차된 차량에서 김포시 9급 공무원인 30대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호흡과 맥박이 없는 상태였으며 범죄 혐의점은 없어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숨진 A씨는 도로 보수공사와 관련해 지속적인 민원에 시달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항의성 민원의 발단은 지난달 29일 A씨가 김포 도로서 발견된 포트홀(도로 파임 현상)에 보수 공사를 승인한 이후다. 2차로인 도로에 공사가 진행되면서 차량 정체가 빚어졌고, 항의성 민원이 빗발치기 시작했다.

공사 당일 온라인 카페를 통해 김포한강로가 주차장을 방불케 한다며 무슨 일이 생겼는지 묻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한 누리꾼이 “도로 보수공사가 진행 중이었다”며 “해당 공사를 승인한 주무관은 A씨”라고 그의 실명과 소속 부서, 직통 전화번호 등을 공개했다.

이후 카페에서는 ‘집에서 쉬고 있을 이 사람 멱살 잡고 싶네요’, ‘정신 나갔네요 2차로를 막다니’ 등 그를 비난하는 글이 빗발쳤다.

김포시는 A씨가 최근 업무에 따른 악성 민원 등으로 심적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고 진상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A씨가 보수 공사와 관련된 항의성 민원과 본인을 향한 직접적 비난이 이어지자 힘들어했다”며 “시 차원에서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 조사에서 민원인들의 항의와 A씨의 사망 간 인과관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유서는 따로 발견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