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 /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 대표(우)와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좌)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서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위클리서울=이주리 기자]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대표 김민경)는 지난 3일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협력을 통하여 K-뷰티를 이끌어갈 뷰티메이크업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협업하며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는 ‘KMK PERSONAL COLOR GUIDE 168’(Standard Color Guide) 표준색가이드북을 기준으로 퍼스널컬러 교육과정을 도입하기로 했다. 

안미려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퍼스널컬러의 기준이 되는 KMK168컬러북을 활용함으로서 퍼스널컬러 진단 교육에 보다 객관적인 분석을 통한 뷰티메이크업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뷰티산업에 많은 전문인력이 양성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KMK PERSONAL COLOR GUIDE 168(Standard Color Guide)'은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와 유니온칼라텍(주)이 국내 기술력으로 공동개발했으며 국내 최초로 연구 개발한 K-COLOR 표준색 컬러가이드북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뷰티산업 분야 및 메이크업 교육 전반적인 분야의 활성화는 물론 K-COLOR, K-BEAUTY COLOR를 세계적으로 보급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KMK PERSONAL COLOR GUIDE’ 홈페이지를 통해 AI퍼스널컬러진단, 컬러배색, 컬러매칭, 컬러톤배색을 제공하며 모니터 화면상에서 사용되는 RGB컬러와 인쇄 작업 시 사용되는 CMYK 컬러의 차이를 줄인 근사한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