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기부챌린지 나서
포스코건설, ‘더샵 거창포르시엘’ 기부챌린지 나서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7.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과 함께한 특별한 기부 챌린지 활동 통해 500만 원 성금 거창군에 전달
거창군 내 예정된 후속 단지 등 신규 분양 현장에서도 나눔을 통한 상생 활동 이어갈 것
경상남도 거창군에서 성공적으로 ‘더샵 거창포르시엘’ 공급을 마친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지난 21일 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지역민이 참여하는 따뜻한 기부챌린지’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위클리서울 /포스코건설
경상남도 거창군에서 성공적으로 ‘더샵 거창포르시엘’ 공급을 마친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지난 21일 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지역민이 참여하는 따뜻한 기부챌린지’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위클리서울 /포스코건설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경상남도 거창군에서 성공적으로 ‘더샵 거창포르시엘’ 공급을 마친 포스코건설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어려운 시기를 맞아 지난 21일 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 ‘지역민이 참여하는 따뜻한 기부챌린지’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거창포르시엘 분양에 나서면서 사전 마케팅 기간 동안 이벤트 진행에 나섰다. 후원금은 더샵 거창포르시엘 홈페이지에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 아파트에 대한 분양 정보를 제공 받음과 동시에 1명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이벤트 결과 당초 목표로 했던 총 5,000명이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서 500만원의 후원금이 성공적으로 모여 이를 거창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렇게 전달된 기부금은 ‘아림1004운동’을 위한 기금으로 기탁됐다.

‘아림1004운동’은 거창 군민이 함께 하는 기부 문화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1계좌 1004원으로 시작된 이 활동은 현재 학생과 기업인,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후원자들이 참여해 기부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앞서 충남 아산시에서 분양한 ‘더샵 센트로’에 이어 ‘더샵 거창포르시엘’ 현장에서도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 포스코건설은 향후 신규 분양현장에서도 나눔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시민 이념인 ‘같이 짓는 가치’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한 나눔활동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면서 “많은 수요자 분들이 참여해 주신 덕에 이번 분양현장에서 준비한 특별 이벤트를 원활하게 마칠 수 있어 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더샵 거창포르시엘은 비규제 지역인 거창군에 6년여 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인데다가 지역 내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단지 1순위 청약 결과 총 32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3,489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0.6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러한 청약 흥행 열기에 힘입어 수일 만에 입주민 계약까지 완전히 종료됐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해당 지역에서 수요자들이 보인 성원에 힘입어 차후 후속 단지 분양도 검토해 거창군과의 동행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