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
이마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9.0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고화질 구현 가능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스마트 TV (4K UHD QLED) 선보여 
9/2일(목)부터 2주간 행사 진행, 행사카드 구매 시 10만원 할인한 79만 9천원 판매
대화면 65형(163cm)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기본 탑재, 무선으로 스마트폰-TV 연결 가능
인터넷 유무선 연결 및 프레임리스 베젤 사용으로 몰입도 향상 및 디자인적 요소 가미
올해 프리미엄 TV 매출 전년대비 33% 가량 상승, 30-40대 연령층 구매 비중 크게 증가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65인치(163cm) 4k UHD 스마트 TV’ ⓒ위클리서울 /이마트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65인치(163cm) 4k UHD 스마트 TV’ ⓒ위클리서울 /이마트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이마트가 스테이케이션(Staycation:휴가를 멀리 가지 않고 집 혹은 집 근방에서 보내는 사회현상) 문화 확산에 따라, 영상 컨텐츠 시청에 최적화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4k UHD QLED 스마트 TV(65인치,163cm)’를 선보인다.

이번 출시한 일렉트로맨 QLED TV는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TG&Co.)가 공동으로 기획,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TV 전문 제조사를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효율적인 생산 방식과 함께 영상 컨텐츠 시청에 적합한 기능만을 골라내 일반 프리미엄 TV보다 30-40% 가량 저렴한 89만 9천원에 출시했다.

이마트는 일랙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를 기념, 9/2일(목)부터 2주일 간 할인 판매에 나선다. 행사카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가격 79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QLED TV는 초 미세반도체 입자 '퀀텀닷'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TV로, 밝은 것을 더욱 밝게, 어두운 것을 더욱 어둡게 만드는 요소인 ‘색 재현율’을 기존 LED TV에 비해 약 30% 가량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렉트로맨 QLED TV는 65인치(163cm)라는 대화면에 프레임리스 베젤로 높은 몰입도를 구현했다. 이에 고객들은 FHD의 4배에 달하는 4K UHD 화질과 함께 초고화질 영상에 더욱 집중하며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마트는 넷플릭스 등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영상 컨텐츠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을 인지, 집콕족들을 위해 리모컨에 넷플릭스와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TV와 인터넷 유무선 연결이 가능해 타 플랫폼의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OS에 한해 스마트폰 화면을 무선으로 TV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AS는 TGS의 100여개 전문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를 선보인 이유는 스테이케이션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 머물며, 보다 더 선명한 화질을 원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1-8월 QLED, 올레드 등 프리미엄 TV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3%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 중에서도 65인치 이상 크기의 프리미엄 TV 구매 비중이 20년 1-8월 62.9%에서 올해 73.6%로 10% 이상 크게 늘었다.

또한, 프리미엄 TV 매출에서 30-40세대의 젊은층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가 올해 7월 프리미엄 TV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대가 50대를 제치고 프리미엄 TV 구매 연령층 1위로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연령층 비중 역시 작년 동기 대비 9배 가량 증가하는 등 큰 상승세를 이뤄냈다.

이는 30-40대 연령층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등 영상 컨텐츠 소비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이에 따라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한 프리미엄 TV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지성민 가전 바이어는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컨텐츠 발달로 고화질 영상 컨텐츠를 소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같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일렉트로맨 QLED TV를 개발, 고객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고화질 TV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