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일정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개강

[위클리서울=전두흥 기자] 경남 밀양시는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더 체계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시민주도형 관광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 관련 각종 교육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4일 동시 개강한 ‘밀양관광 전문가 양성교육’과 ‘학부모 관광해설사 양성 교육’에 각 과정당 2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했으며, 높은 참석률로 밀양관광 발전에 관한 시민들의 열정과 관심을 보여줬다. 교육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밀양시관광협의회 회원들이 ‘밀양관광 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사)밀양시관광협의회 회원들이 ‘밀양관광 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위클리서울/밀양시

밀양관광 전문가 양성교육은 올해 처음 만들어진 (사)밀양시관광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협의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시민중심 관광단체로서의 역할을 설정하고, 콘텐츠 기획 및 디지털 마케팅 등 관광 관련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6차시의 이론강의와 선진지 견학의 내용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학부모 관광해설사 양성 교육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시민 중심 관광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해설사 양성에 중점을 뒀다. 이 교육과정은 타 지역에서 현장학습 등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엄마’ 또는 ‘우리 아빠’가 우리 고장 알리미가 되어 활동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강의는 총 10회차로 밀양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수업과 실질적인 스피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분들의 밀양관광 발전에 대한 공감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단순한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배운 것들을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밀양시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