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구글 ‘네스트 오디오’ 단독 판매
롯데하이마트, 구글 ‘네스트 오디오’ 단독 판매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0.10.1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 ‘네스트 오디오’ 15일 국내 공식 론칭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는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이 ‘네스트 오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위클리서울/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이 ‘네스트 오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위클리서울/ 롯데하이마트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5일 국내 공식 출시되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피커인 ‘네스트 오디오’(GA01420-KR, GA01586-KR)를 선보인다. 

신모델 ‘네스트 오디오’는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주요 매장 100여 곳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롯데하이마트가 단독으로 선보인다. 판매가는 12만 9천 9백원으로, 그레이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네스트 오디오’는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스피커로, ‘구글홈’과 ‘네스트 허브’에 이어 구글에서 세 번째로 출시한 스피커다. 강력한 음성 출력 기능은 물론 매력적인 디자인에 활용도까지 뛰어나다. 실내에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상을 생동감 있는 사운드와 함께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네스트 오디오’는 스피커 본연의 기능이 뛰어나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2018년 출시된 ‘구글홈’과 비교해 소리 출력은 75% 더 커졌다. 베이스 사운드도 50% 더 강화돼 좁은 공간에서도 큰 울림을 준다. 

‘네스트 오디오’ 두 대를 호환하면 동시 재생해 스테레오 사운드로도 즐길 수 있다. 미디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자동 감지해 사용자 환경에 알맞은 볼륨으로 조절해주기도 한다.

스마트함도 갖췄다. 동작없이 목소리만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헤이 구글(Hey Google)” 한마디로 필요한 정보를 구글에 검색해 알려준다. 음성 명령으로 음악이나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안 전자 제품과 스피커가 연동된 상황이라면 기기의 동작, 멈춤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구글 계정과 연동하면 알람, 스케줄 관리 등 개인 비서 역할까지 톡톡히 해준다.

디자인도 주변 환경을 고려했다. 큰 사운드를 내는 스피커는 보통 크기가 크지만 ‘네스트 오디오’는 1.2KG로 작은 편이다. 이동성이 좋으며 집안 어디에 두어도 조화로운 슬림한 사이즈다. 모서리를 둥글게 곡선 형태로 디자인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패트릭 소재를 활용해 포근한 느낌도 준다. 인클로저는 7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롯데하이마트 손우람 스마트상품팀장은 “인공지능 기술이 끊임없이 발달하며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편리성도 높였다”며 “‘네스트 오디오’를 활용해 경험해보지 못했던 편리함을 직접 느껴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