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지역 코로나19 1.5단계 격상에 따라 사전 예약제로 운영
8년 민간임대 아파트로 조성…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 가능
6일부터 9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청약접수 진행…11일부터 3일간 정당계약 실시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 투시도 ⓒ위클리서울/ 혜림건설·모아건설산업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 투시도 ⓒ위클리서울/ 혜림건설·모아건설산업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혜림건설(주)과 모아건설산업(주)은 6일(금) 충청남도 아산시에 공급되는 8년 민간임대 아파트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일정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1차의 주택전시관은 11월 5일자로 천안아산지역의 코로나-19 1.5단계 격상에 의한 내방객의 안전 및 정책의 권고 이행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자 우선으로 상담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단지의 주택전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가 진행되는 안심 주택전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주택전시관에는 손 소독제, 게이트형 살균소독기 등이 배치되고 매일 오픈 전후로는 방역소독이 진행된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는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남성리 152-7번지 외 31필지에 전용면적 59㎡, 75㎡, 84㎡, 총 1,92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며, 이중 1차로 922세대가 이달 공급된다. 전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으로 세대 내부에는 4베이 설계,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와이드 혁신평면을 적용한다.

단지는 8년 민간임대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최대 8년간 임대료만 내고 거주가 가능하며, 8년 후에는 분양전환을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청약통장 유무, 소득 수준, 주택소유 여부 등 까다로운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접수 및 계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도 없다.

여기에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부담도 적은 편이다. 특히 이번 단지는 민간임대아파트로 나와 주변시세와 상관 없이 임대료만 내고 거주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불어 단지는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혜택도 선보인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금융사를 통해 전세자금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청약자 대상으로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향후 일정으로는 주택전시관 오픈 당일인 6일(금)부터 9일(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화)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3일간 실시된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가 조성되는 아산시 신창면 일원은 다양한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실제 신창면 오목리와 궁화리 일대에는 64만 2,000㎡ 규모의 아산신창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아산하이테크밸리(인주일반산업단지 3공구) 개발 역시 예정돼 일자리 창출과 신규 주택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장항선 아산 신창~충남 홍성(1단계) 구간의 복선전철이 공사 중으로 서해안복선전철 및 익산~대야 복선전철과 연계돼 교통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는 신창면에서도 핵심입지에 위치해 교육·교통여건이 뛰어나다. 단지바로 옆에 아산남성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도보 2분이면 통학이 가능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바로 맞닿은 부지에 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미취학 아동을 둔 3040세대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국철 1호선 신창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차로는 39번 국도, 21번 국도를 이용해 아산 도심과 인근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천대로와 온양순환도로 등을 통해서 아산 전역뿐만 아니라 천안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시청, 법원, 대형마트, 영화관 등 아산 구도심의 생활편의 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신정호관광단지, 남성제, 새터저수지, 학성산, 치학산 등 녹지환경도 인근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는 이와 같은 입지에 더해 모아엘가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여 입주민에게 우수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단지 내에는 다양한 테마의 공원과 어린이 물놀이터, 피트니스, 실내 골프장, 게스트하우스, 작은 도서관 등 대형커뮤니티를 조성해 편리함과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이밖에도 세대 내부설계로는 4베이, 다목적 수납이 가능한 팬트리 등의 와이드 혁신평면을 적용(일부세대)해 공간활용성을 높이고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혜림건설(주), 모아건설산업(주)만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를 높이고, 우수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주택전시관 오픈이 다가오면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되는 만큼 분양을 잘 마무리하고 모아엘가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新아산 모아엘가 비스타 1차의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풍기동 455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