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은 개원 3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8일부터 2022년 1월 12일까지 66일간 병원 로비에 김정인 화가의 초대 개인전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동국대경주병원 전경 ⓒ위클리서울/동국대
동국대경주병원 전경 ⓒ위클리서울/동국대

동국대병원과 김정인 화가는 현대인들이 펜데믹으로 인해 지친 일상을 잠시 잊고 내면의 소리따라 마음의 평화를 얻고 지역민과 함께 의료진 및 환우들의 정서적 안정을 찾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

이번 전시된 만다라 그림은 옛날부터 행운의 그림, 영혼의 그림으로 불리어온 것처럼 화가의 그림을 보는 이들이 모두 행복하고 잠시나마 행운의 에너지를 얻어가기를 바라는 작품이다.

김정인 화가는 “일반적인 서양화의 틀을 깨고 창의적이고 독특한 자신만의 섬세한 기법으로 생각을 그릴 수 있다는 게 너무 즐겁고 설레임이다”며 “즐기며 하다보니 대한민국 미술대전에서 우수상이라는 영광까지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정일 병원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환자 및 보호자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아 치유의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우를 위한 전시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인 화가는 제40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양화부분 우수상 수상을 비롯하여 포항불빛미술대전 입상, 신라미술대전 입상, 뷰티풀 환경미술대전 입상, 포항예술의전당 불빛미술대전 단체전, 경주문화예술의전당 신라미술대전 단체전 등 다수의 수상을 하였으며 현재 한국펜드로잉협회 정회원으로 젠탱글아트 지도강사를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